“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 플로킹 행사

지난 11월 9일, 서울 청계천에서 환경과 역사문화를 아끼는 마음으로 모인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이 청계천플로킹 활동에 참여해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대한워킹투어협회 주최주관으로 걷기와 환경 정화 활동을 함께 한 청계천플로킹 행사로 청계천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고 보전하기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2

행사의 주요 인사들

행사에는 대한워킹투어협회 박영대 회장, 고낙술 부회장, 김경희 이사, 박경범 이사, 김문훈대표, 박소정 인사동 모나리자산촌갤러리 관장, 한지연 대표, 박미순 대표, 평택 이명화대표, 이만휘대표, 양재용목사 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플로킹 활동이 이루어졌다. 박영대 회장은 청계천 구석구석 쓰레기를 직접 주우며 ” 서울시의 청소 노력 덕분에 청계천이 상당히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여전히 일부 구석구석에는 쓰레기가 남아 있어 이를 줍는 실천이 필요하다. “고 언급했다. 또한 “청계천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모두의 책임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상쾌한 마음으로 환경 보호에 참여하는 것이 얼마나 보람 있는 일인지 강조했다. 그리고 고낙술 부회장님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3

▲박영대회장과 청계천역사문화길걷기대회에 참여했던 노부부가 함께 열심히 청소하는 모습

참여자들의 스스로 따뜻한 감동과 힐링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 10월 27일 청계천역사문화길 걷기대회에 참가한 한 노부부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욱 감동을 전해 주었다. 서로를 아끼는 마음과 누구보다 열심히 청계천 청소에 함께하는 노부부의 모습은 이날의 청계천플로킹의 의미를 되새겨 주는 것같아 훈훈함을 더해주었다.

가수 진아 씨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밝은 에너지를 전하며 플로킹을 이어갔고, 라이온스클럽의 여러분들도 함께 참여해 청계천플로킹 활동의 의미를 더해 주었다. 운동도 되고 환경 정화도 되는 이날의 청계천플로킹 활동은 참여자 모두에게 몸과 마음의 건강 뿐 아니라 마음의 행복도 스스로 챙기게 되었다.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4

▲서울신세계로라이온스클럽도 청계천플로킹에 참여하다

행사의 마무리와 소감

모든 참가자들은 청계천에 모은 쓰레기를 종로 보신각에서 기념 촬영하며 행사를 마무리했고,이후 식사화 함께 인사동 모나리자산촌갤러리에서 서로 친목을 다졌다. 대한워킹투어협회 박경범 이사는 “청계천을 지키는 진정성 있는 마음이 모여 오늘의 행사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 마패를 전달받은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은 청계천을 깨끗하게 지키겠다는 다짐을 하며 청계천 플로킹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불어 이날은 SAVE GREET 생명사랑 캠페인도 더불어 같이 진행하여 생명의 소중함, 자연의 소중함, 안전교육의 소중함을 다시 상기해 보았디.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5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의 활약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6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은 청계천지킴이 마패를 허리에 차고 엄지척을 하고 있다.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이 종로보신각에 모여 청계천플로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을 클릭하면 참여하신 분들의 그날의 수고와 노력들을 볼수있다.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7

▼청계천역사문화지킴이들이 청계천플로킹을 하면서 SAVE GREET 생명사랑 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 자연의 소중함, 안전교육의 소중함을 상기해 보았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SAVE GREET 내용을 알수 있다.

"청계천을 밝히다, 문화를 잇다 - 청계천 플로킹" 8